암보험 필요성
암보험 필요성
우리나라 사람들은 평균수명까지 살다가 3명 중에 1명 꼴로 암으로 사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암 종류 발생률은 남자의 경우 위암, 대장암, 폐암이 많고 여자는 갑상선 암, 유방암, 대장암, 위암, 폐암 순이라고 합니다. 암은 아직도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지만 영양 불균형, 과음, 흡연,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이 가장 큰 원인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암으로 진단받으면 일종의 사망 선고와도 같았지만 근래에는 의학 기술의 발달로 5년 이상 생존하는 환자의 비율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특히 암의 진행 상태가 초기, 중기 정도까지라면 치료와 관리로 생존 확률은 더 올라갑니다. 문제는 생존율이 올라간다는 것은 환자나 가족에게는 분명 기쁜 소식이지만 그만큼 치료기간이 길어지고, 이에 따른 진료비용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좋은 치료법이나 신약이 개발되어도 의학 기술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경제력이 뒷받침 되어야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치료비와 기타 비용 손해를 대비하여 경제적으로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보험 상품을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러 보험 중에서도 의료실비보험은 병원비나 약값을 일정 한도 내에서 보장하고 있어 의료비용 부담을 덜어줍니다.
하지만 실손 의료비 담보는 입원이나 통원에 따른 공제금액이 있어 치료비를 전액 커버하지 못하고 직접 치료비 외에도 추가로 지출할 수 밖에 없는 간병인 비용, 기타 부대 비용, 일을 하지 못해서 오는 소득 상실부분 등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암보험이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의료기관에서 암으로 진단 확정이 되면 미리 약정한 가입금액을 지급받기 때문에 수령한 보험금으로 치료비나 요양비용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은 미리 정한 진단금액을 받는 정액보상 방식이라서 여러 보험사로 나누어 가입을 하더라도 진단 시 보험금을 각각 받을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진단금액을 높을 수도 있습니다.
단, 진단금액에 해당하는 가입금액이 높을 수록 좋겠지만 충동 구매하듯이 무리하게 가입했다는 유지를 하지 못해 결국 보장도 받지 못하고 해지할 수도 있으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기존에 먼저 가입 중인 암 보험, 의료실비보험을 분석하고 경제 상황에 맞춰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암 보험은 거의 전 보험회사가 판매할 정도로 가입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품으로 보험상품에 따라 보장하는 범위가 다르고, 가입 조건, 보험료가 차이가 나고 있어 암 보험전문비교사이트에서 비교 견적을 받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나중에 후회하지 않고 제대로 된 보장을 받는 방법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